안녕하세요! 봄을 즐기는 디노입니다. 오늘은 서울 아현동으로 산책을 떠나봅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곳으로 가지 않아도, 도심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봄을 여러분들과 나눠봅니다. 자, 저를 따라서 아현동으로 가 보시죠!
봄 나들이 내가 원하는 건?
1. 커피 한 잔의 여유, 굴레방 커피
- 카페 이름 : 굴레방커피
- 카페 주소 : 서울 마포구 굴레방로7길 22 지도
- 운영 시간 : 09:00 – 22:00
- 단체 이용 가능, 남/녀 화장실, 포장, 배달, Wi-Fi
저는 검색해서 가는 것보다는 우연히 발견하는 재미를 즐기는 편인데요, 아현동 곳곳을 산책하다가 루프탑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이름은 ‘굴레방 커피’. 일단 눈에 들어온 것은 푸른 하늘과 루프탑. 무조건 3층으로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뷰’ 하나로 이 카페를 선택했습니다.
굴레방 커피는 생각보다 좁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소를 찍고 찾아오지 않으면 발견하기 쉽지 않을 것 같아요. 벽돌로 된 감성 있는 외관이 마음에 듭니다. 개방감이 느껴지는 슬라이딩 도어.
저는 달달한 디저트를 좋아하지 않지만 여러분들께 보여드리려고 사진 한 컷 찍어 왔습니다.
입구에 메뉴판이 보기 좋게 놓여 있는데요. 서울에서 카페 가면 2잔에 거의 만 원이잖아요? 조각 케이크까지 먹으면 거의 15,000원을 육박하는데 이곳은 생각보다 음료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2. 루프탑 카페 3층
2층은 건너 뛰고 바로 3층으로 돌진! 사람이 한 명도 없어서 조용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사람 피해 다니는 스타일) 가장 구석에 작업하기 좋은 곳에 자리 잡고 밖을 내다보았습니다. 저는 음료를 1층에서 받아 왔지만 원래 이곳은 음료를 가져다주니 참고하세요.
역시 루프탑에 빠지면 안 되는 초록 인조잔디와 파라솔 그리고 조명. 전체적인 분위기 이렇습니다. 봄 햇살이 생각보다 따사롭네요.
3. 서울 벚꽃구경
커피를 들로 루프탑으로 나가봤습니다. 아늑하고 조용한 동네인데(아현 시장 6번 출입구) 큰 벚나무 한 그루가 저를 반겨줍니다. “그래 너 하나면 충분하다.”
저는 카페라떼 메니아입니다. TMI 지만, 추운 겨울이나 더운 여름이나 항상 뜨거운 라떼를 마십니다. 벚꽃을 보면서 한잔하니 더 맛있네요! 여기 라떼 괜찮습니다.
카페에서 3시간 정도 정성 들여 글을 썼는데요. 이날 쓴 글은 바로 사업자등록증 온라인 발급 방법! (배너 클릭)
당 떨어질 때 필요한 건?
달달함이 필요한 순간 굴래방 커피 바로 옆 불난 호떡집
1. 당 충전 디저트
- 카페 이름 : 서울호떡
- 카페 주소 : 서울 마포구 굴레방로7길 20 지도
- 운영 시간 : 13:00 – 20:00 (일요일 휴무)
- 재료 소진시 마감, 포장, 방문접수/출장
외관은 기와와 우드 그리고 벽돌로 되어 있어서 전통적인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맛이 없을 수 없는 느낌?
호떡만 파는 게 아니고 아이스크림도 있어요.
2. 서울호떡 시그니처 메뉴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하트 모양의 ‘사랑 호떡’과 ‘쑥 호떡’을 키오스크로 주문했습니다.
가게 위에 적혀있는 문구가 정말 감성적입니다. “어제를 먹고사는 우리는 그리움을 굽는다.”
호떡 만드는 과정을 유심히 지켜봤는데, 설탕을 진짜 아낌없이 넣어줍니다. 여러분들 나중에 호떡 드실 때 “뜨거움 주의”. 먹을 때 호떡 속에 진득한 설탕 꿀이 확 나와서 입천장 까질 뻔했습니다.
철판 위 기름 속에서 노릇노릇 구워지고 있는 핑크색의 사랑 호떡과 초록색의 쑥 호떡. (동그란 호떡 빈대떡 아님)
3. 맛과 멋을 동시에
생각보다 호떡 나오는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10분은 기다린듯합니다. 드디어 시그니처 메뉴 ‘사랑 호떡’ 영접. 하트 모양으로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시죠? 궁금하신 분들은 서울 호떡 한번 가 보시라!
모양도 색깔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아현동 카페 & 디저트 가게를 콤보로 다녀와 보셨는데요 어떠셨나요? 루프탑에서 한가롭게 봄을 즐기면서 커피 한 잔과 함께 작업하고 당이 떨어지는 시간 때마침 바로 옆에 있는 달달한 호떡도 먹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디노의 저녁 추천 메뉴
저녁은 근처 서대문에서 묵은지 김치찜과 김치찌개 어떠세요? (도보 산책 30분, 서대문역까지 버스 13분)
서울 나들이ㅣ미식가 추천
글쓴이 디노ㅣDI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