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속초살이 중인 디지털 노마드 디노입니다. 저는 술은 잘 못하지만 다양한 주종과 술자리를 즐기는 애주가입니다. 오늘은 속초 여행을 더욱 즐겁고 흥겹게 해 주는 5가지 혼술 안주 세트를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의 최애 안주는 어떤 세트인지 댓글 남겨주세요”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세요!
속초여행 혼술 안주 베스트 5
1위ㅣ속초중앙시장 세트
여행의 묘미는 맛있는 현지 음식이죠! 속초 여행에 빠질 수 없는 관광지가 바로 ‘속초중앙시장’인데요. 전통시장 안에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즐비합니다. 그중에서 제가 혼술 안주 베스트로 꼽는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속초 닭강정은 ‘만석 닭강정’이 맛있다고 생각하지만 단지 인지도가 높을 뿐, 퍽퍽한 닭 가슴살 튀김에 목이 매입니다. 그렇다면 진짜 미식가의 닭강정은? ‘동해 닭강정’의 덜 달고 바삭하고 쫄깃한 맛을 추천합니다.
동해 닭강정 바로 옆 가게가 ‘장터 족발’인데 부담 없이 뜯을 수 있는 미니족발을 추천합니다. 끝으로 탄수화물이 빠질 수 없겠죠? 치즈 듬뿍 들어간 ‘오베르망’의 치즈명란바케트까지 테이크아웃 하면 속초중앙시장 세트가 완성됩니다.
1. 닭강정 소팩 7,000원ㅣ동해 닭강정
동해 닭강정은 부드럽고 쫄깃한 부위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퍽퍽함이 없어서 좋습니다. 양념은 많이 달지 않고 너무 끈적이지 않은 게 특징이고 옛날 양념치킨 소스를 연상시킵니다. 소팩이라 양이나 가격 부담 없이 맥주와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2. 미니 족발 5,000원ㅣ장터 족발
장터 족발 매장은 동해 닭강정 바로 옆에 붙어있어 복잡한 시장통에서 동선을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살코기 부위보다는 족발 위주로 담아주시는데 극강의 쫄깃한 식감을 느끼며 뜯는 재미가 있습니다. 가격 부담 없는 단돈 5천 원!
3. 치즈 명란바게트 7,900원ㅣ오베르망
닭강정과 족발.. 너무 고기 위주의 안주죠? 탄수화물이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 오베르망의 치즈명란바게트를 한입 베어 물면 쭉 눌어나는 고소한 치즈와 바삭한 바게트 빵이 겉바속촉의 진수입니다. 명란이 들어가 있어 간이 딱 맞습니다!
2위ㅣ편의점 만두 김치찌개
숙소 근처에 이마트 에브리데이 편의점이 있다면 가성비 갑 안주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3,950원짜리 비비고 두부 김치찌개에 4,480원짜리 생활의 딜 담백 교자만두를 넣어주면 뜨끈한 국물 안주가 완성됩니다. 소주까지 포함해서 만 원으로 즐기는 혼술!
남은 만두는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10분을 구워주면 간편한 야끼 만두가 완성됩니다. 맥주랑 먹으면 기가 막힌 조합이 됩니다. 간장, 식초, 고춧가루, 후추 넣고 믹스하면 간장소스 완성!
3위ㅣ편의점 냉동피자 피맥
가격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고메 갈릭치즈 피자가 6천 원대였던 것 같습니다. 피자 메니아로서 피자에 대한 평가는 엄격한 편이지만 6천 원으로 먹을 수 있는 냉동피자 중에서는 최고입니다. 간단한 피맥 가능!
유산지 위에 냉동피자를 올려서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줍니다. 피자 도우는 쫄깃하지만 조금 두꺼워서 집에 남겨둔 디핑소스가 있다면 끝부분은 디핑소스에 찍어드세요. 치즈 양은 적당한 편이고 마늘향이 진하게 납니다.
4위ㅣ속초 아구찜
맛으로는 충분히 1~2위를 다툴 수도 있지만 가격면에서 상당히 부담이 되기 때문에 4위입니다. 속초에서는 배달비가 비싸 잘 시켜 먹지 않는데 소주 한 잔이 땡겨서 아구찜을 주문했습니다. 역시 소주엔 칼칼한 아구찜이 최고예요!
배달 시킨 아구찜 가게 이름은 ‘통통 아구찜’입니다. 제가 대식가라서 49,900원 특대 아구찜을 시켰습니다만 양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29,900원 중 사이즈도 괜찮습니다. 맵기는 신라면 보다 2배 정도는 더 매운 것 같습니다.
5위ㅣ살얼음 맥주와 과자
마지막 5위는 안주 만들기 귀찮을 때 가장 쉽고 심플한 스타일의 혼술 안주입니다. 스테디셀러인 짭짤한 새우깡과 달달한 땅콩 카라멜로 안주의 단짠 조화를 맞춰줍니다. 단, 맥주는 꼭 히야시 된 병맥주를 준비해 주세요.
살얼음 맥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병맥주를 냉동실에서 2~3시간 히야시 시킵니다. 살얼음 맥주를 만드는 비결은 맥주를 따는 방법에 있는데요. 맥주병을 과감하게 확 뒤집어서 콸콸 따르면 온도차에 의해서 맥주가 살얼음으로 바뀝니다.
속초 가볼만한 곳 추천
제가 추천드린 안주 구성으로 즐기는 혼술 타임 어떠셨나요? 약간의 릴랙스 후 영랑호 산책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다를 사랑하지만 영랑호를 한 바퀴 산책하면 여러분들도 분명 영랑호의 매력에 빠지실 겁니다.
영랑호는 아침, 점심, 저녁 각각 다른 바이브가 있고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의 변화 또한 상당히 멋진 뷰 맛집 핫플레이스입니다. 제가 느낀 힐링을 여러분들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지털 노마드ㅣ경제적 자유
글쓴이 디노